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외 2곳]㈜지앤피, 충주상고와 긴밀한 협력…도교육감 감사장 수상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5.04.11 조회수 5
첨부파일

art_17441637083636

충주상업고등학교와 지속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해온 ㈜지앤피가 충청북도교육청이 주관한 '산학협력 우수기업'에 선정, 충북도교육감 감사장과 우수기업 현판을 수상했다.

9일 충주상고에 따르면 '산학협력 우수기업'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고졸 인재의 사회 정착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도교육청이 수여하는 상이다.

충주상고는 현장실습 이후에도 안정적인 근속 유지가 가능한 기업을 매년 추천하고 있으며, 추천된 기업들이 꾸준히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고 있다.

충주상고는 ㈜지앤피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에 힘쓰고 있으며,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생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기업 관계자들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성실성과 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들이 실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박종식 교장은 ㈜지앤피를 직접 방문한 자리에서 "기업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으로 이어져 사회의 일원으로 출발할 수 있었다"며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번 수상은 학교와 기업이 함께한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로, 충주상고의 취업 중심 교육 활성화와 ㈜지앤피의 사회적 책임 실천이 만들어낸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글 [충북일보 외 1곳]충주상고, 충북기능경기대회서 금 2개 등 총 5개 메달 쾌거
다음글 [충북일보 외 2곳]충주상고,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8년 연속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