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부매일 외 3곳]충주상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5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선정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5.03.31 조회수 1
첨부파일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특화형 선정

충주상업고등학교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중 '특화형 신기술 중점 사업'에 선정됐다.

25일 충주상업고에 따르면 특화형 신기술 중점 사업은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변화에 맞춰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학교는 지난 2014년부터 해당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취업 우수 학교로서 8차례나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전국단위 4개 특성화고 학교 중 충북에선 유일하다.

이번 선정으로 충주상업고는 첨단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신기술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최신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비즈니스 기술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활용한 실무 교육을 강화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충주상업고는 ERP(기업자원통합관리) 부문의 신기술 중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교사 김정기 부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신기술을 익혀 미래 산업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업과 연계한 실습 프로그램, 전문 교육 과정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배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부매일 바로가기 ▶ https://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71134

이전글 [충주공보뉴스 외 2곳]충주계명라이온스클럽, 충주상고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다음글 [충북일보 외 3곳]충주상고, 스마트IT과 선후배캠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