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외 2곳]충주상고, 중학생 진로체험캠프 개최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4.12.02 조회수 6
첨부파일

art_17320838260287
충주상업고등학교는 12일부터 20일까지 충주예성여자중학교를 비롯한 5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로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들에게 특성화고의 다양한 학과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중학생들은 충주상고 관광레저과에서 커피와 무알코올 칵테일 제조를 배우고, 외식조리과에서는 구움과자와 아이싱 쿠키 만들기를 직접 체험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특성화고의 실습 중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이진영(중앙중 3년) 학생은 "충주상고에서 다양한 학과를 알게 됐고,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수 교장은 "이번 캠프가 중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충주상고는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상고는 바리스타, 한식 조리, 전산세무 1급 등 실무 중심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졸업생들이 국가직 공무원이나 한국소비자보호원 등에 취업하는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전글 [충북일보 외 2곳]충주상고,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성료
다음글 [충북일보 외 1곳]충주상고 학생들, 서울서 진로탐색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