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충주상고, 충북특성화고교 상업부분 '취업률 1위'
작성자 김효종 등록일 23.04.11 조회수 42
첨부파일

충주상고 취업율 1위 (1)

 

충주상업고등학교는 2022년 충북특성화고등학교 상업교육 부문 취업률 1위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특성화고교 취업률이 전국적으로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꾸준하고 내실 있는 관리로 이뤄낸 괄목할만한 성과다.

충주상고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양질의 취업을 위해 2022년 76개의 기업체,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맺어 다수의 기업을 확보했다.

각 기업의 근무환경, 급여, 복지 등의 안정성을 파악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분석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매칭, 학생과 기업 모두 만족하며 취업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시대적 흐름의 실무인력양성을 위해 2021년 경영회계과, 경영관리과, 스마트 IT과, 관광레저와, 외식조리과로 학과를 개편했다.

해당 학과와 연결된 산업의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고교 입학 후 일찍부터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과 직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과 개편으로 입학한 학생들이 각 학과에서 실력을 갈고닦아 3학년에 재학 중이다.

김영교 교장은 "미래산업의 흐름에 따른 학교의 특색교육 활동의 중요성과 함께 학생들의 겸손, 배려, 존중 등 무형의 인성 함양을 위해 중지를 모아 기업에서 바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일보 바로가기 ▶ https://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759902 

 

이전글 [중부매일]충주상고 출신 조진혁 강원FC입단
다음글 [중부매일 외 1곳]충주상고, 전교생 대상 졸업생 취업 특강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