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로 인한 취업 불황을 비대면 AI 화상 면접 프로그램으로 이겨내는 충주상업고!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20.12.11 조회수 70
첨부파일

충주상업고등학교(교장 김영교)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환경에서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AI 화상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화제이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면접이 요즘 추세인 관계로, 충주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의 성공적인 실전 취업준비를 위해 시뮬레이션 AI 면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전과 같은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I 면접 프로그램은 기본 필수 질문, 탐색질문(인성검사), 상황제시형 질문, 게임. 심층 구조화 질문 등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쉽게 실습해볼 수 있도록 한 인공지능 면접 프로그램이다.

충주상업고등학교는 이 외에도 면접 스피치 및 이미지메이킹 특강, 1분 자기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영교 교장은 충주상고는 올해 신입생 모집에서도 충북 도내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힘들기는 하지만, 앞으로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취업환경 변화에 적응해 가고 있다.”며 학교 교육 프로그램도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고 대처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한 바, 지금 충주상업고등학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더욱더 큰 취업의 결실을 기대하며 나아가고 있다.

화상AI면접신문

 

이전글 [충청타임즈]학생회장 선거도 비대면,[충북일보]충주상고 학생회 선거, 최초 온라인 투표 도
다음글 주식회사 법현농장, 충주상고에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중부매일 외 5곳)